본문 바로가기
율로 YULLO/율튜브

PROLOG. 율로(Yullo)의 유튜브 활동 시작!

by yullo 2020. 3. 2.

 

서론

유튜브를 하려고 마음먹은 지 2년, 개설한지는 1년이 지난 것 같습니다.

첫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몇 날 며칠 짬을 내서 작성했지만

조심스러워서 계속 수정하고 고민하고 미루다 보니 시간이 꽤 지나버렸어요.

근데 아직도 완성하지 못했네요...(현타)

 

정말 세상의 많은 콘텐츠제작자분들 존경합니다 _ _)

 

진짜 이러다가는 정말 시작 못할 것 같아서,

어설프지만 그래도 하나하나 해보려고 해요.

그 전에 이 채널은 어떤 채널인지 저는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간단히 소개할게요.

 

율로 YULLO 채널링크

 

 

 

 

 

소개

현재 저는 웹과 앱을 디자인하는 프로덕트 디자이너이고요.

아주 어렸을 때부터 그림그리는 것을 좋아했으며 이런 친구들이 대부분 그렇듯 어릴적 꿈은 디자이너, 예술가, 애니메이터 그런 쪽이였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디자인표현의 욕구가 기본적으로 많은 사람인데 먹고살기 바빠 물리적시간이 부족하다는 핑계로 잘 못해 왔어요. 물론 회사에서 디자인을 할 수 있지만 제가 하고 싶은 디자인들을 자유롭게 하기에는 한계가 있었어요. 저는 좀 더 다양한 디자인을 시도하길 원하거든요.

학창시절 정말 다양했던 나의 디자인표현의 욕구1, 출처: 인스타yullo__
학창시절 정말 다양했던 나의 디자인표현의 욕구2, 출처: 인스타yullo__
정말 다양했던 나의 디자인표현의 욕구3, 출처: 인스타yullo__

 

(예정에 눈이나 물에 그림그린 것도 있었는데...급식으로 장난친 것도 있었는데..하...랜섬웨어가 내 추억을 다 가져가 버렸따.........)

 

물론 외부활동으로 언제든 가능했지만, 그 외에도 경제적으로 지금보다 더 부유해져야 하는 이유들 또한 있었고, 뭔가를 자유롭게 주체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경제적 자유를 만들어야 하는데 (그래야 많이 주기적, 집중적으로 생산할 수 있으니까...) 그러려면 또 저를 좀 더 브랜딩하지 않으면 안되는거에요.

이제는 저를 알려야 할 때가 왔어요!(비장)

 

그리고 직업적으로도 계속 안정적으로 성장하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에 디자인공부를 꾸준히 해야하는 이유도 있고, 좋은 디자인을 하기위해서는 커뮤니케이션도 중요하거든요. 그래서 소통도 하고, 또 조금이라도 더 젊을 때 뭔가 현재 이 시간을 기록하고 싶다는 모든 것들을 다 고려해서 디자인 채널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야말로 직업과 취미,특기,관심사,하고싶은 것 이 모든 것들이 저와 하나로 일치합니다 ㅎㅎㅎ(완전 개꿀?)

 

다른 디자인채널과의 차별점은 하나의 분야만 하는 느낌은 아니고 주로 디자인과 관련되긴 하지만, 제가 전문적으로 하는 디자인도 보여줄거고, 그 외 캐릭터디자인이나 제가 써보지 못했던 도구로 창작하는 활동도 보여드릴 예정이에요.

율로의 캐릭터디자인(왼쪽,가운데 율로의 캐릭터, 오른쪽 카카오와 율로캐릭터 콜라보)

 

예를 들어 아트토이나 자수, 또는 써보지못한 툴을 비기너로서 같이 성장하는 느낌으로 그런 것들도 다양하게 시도해볼거구요. 패션을 공부했었기 때문에 옷으로도 해볼 수 있고, 지금 오픈하지는 못하지만 계획해놓은 콘텐츠 목록들이 약 50개정도 대기중이에요. 이것들을 꾸준히 다 해내야 할텐데 벌써 걱정이네요..

 

그리고 제가 유블스튜디오라는 브랜드를 만들었는데 이 브랜드를 브랜딩화해가는 과정들을 유튜브에 하나씩 담아보려고 해요. 브랜드가 성장해가는 과정이 영상으로 시간속에 기록된다는 것은 굉장히 의미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누군가에겐 참고자료가 될 수 도 있구요. 물론 제가 잘해야 말이지만은 못해도 못한 것 나름대로 이렇게 하지말자는 참고자료가 될수도...쩜쩜..

 

아무튼!

 

그래서 정리를 하자면 이 채널은 디자인채널인데

제가 마음껏 놀면서 하고 싶은대로 디자인한다는 의미에서

"율로의 디자인놀이터"라고 정의하고

 

채널을 개설한 이유와 목적은

첫번째, 좀 더 제가 하고 싶은 디자인을 마음껏 하기위해서

두번째, 주체적인 삶과 경제적 자유를 위한 채널로서

세번째, 유블스튜디오와 율로를 브랜딩하기위해

네번째, 함께 스터디하고 성장하기 위해

다섯째, 디자인정보를 공유하고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여섯째, 조금이라도 젊을 때를 영상으로 기록하자

입니다.

 

이렇게 목적과 이유를 세세히 말씀드리는건 제가 앞으로

그러한 의도대로 콘텐츠를 제작할 거라 유의해달라고 먼저 말씀드리는 부분이구요.

 

처음은 누구나 그렇듯이 좀 어설프겠지만

이런 어설픈 시도의 바람들이 시작되어 파도를 만드는 것 아니겠습니까 ㅎㅎ

예쁘게 봐주시면 좋겠지만 큰건 안바라고

악플만은 없었으면 좋겠네요ㅎㅎ

제 채널의 행보가 앞으로 궁금하시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리고

소개를 마치도록 할게요 다음 콘텐츠로 만나요~안뇽!

율로 YULLO 채널링크

'율로 YULLO > 율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의 영혼, 브랜드  (2) 2020.02.24